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넘버원 반찬가게-배민프레시

2018년 8월 한국인의 소울푸드 불고기

부드러운 고기에 한 입, 후루룩 넘어가는 당면에 한 입, 싱싱한 쌈 채소에 고기 듬뿍 올려 한 입, 양념에 밥 슥- 비벼 한 입, 시원한 냉면과 함께 한 입. 우리가 불고기를 사랑하는 이유는 너무나도 많지요.

고구려 음식 ‘맥적’에서 시작해 다양한 변주를 통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된 불고기. 얇게 썬 고기를 양념에 재워 불에 구워 먹는 요리는 전세계에 불고기 밖에 없는 거 아세요? 너무 익숙해 특별할 것도 새로울 것도 없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불고기의 세계는 넓고도 깊답니다.

세트

푸짐하게 먹는 불고기 한 상! 다른 준비 필요 없이 세트 하나로 해결하세요.

삼대 소불고기

불고기 만큼 지역별 특색이 강한 요리가 또 있을까요. 고향이 어디인지에 따라 불고기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달라질 정도니까요. 맛부터 모양까지 다 다른 삼대 소불고기를 만나보세요.

서울식 불고기는 전골과 비슷해요. 달달한 육수에 양념한 고기, 각종 채소 등을 익히지요. 다른 지역 불고기와 비교해 단맛이 강하고 부드러워요. 달착지근한 육수에 밥 비벼 먹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죠.

언양식 불고기는 경상남도 언양 지방의 불고기예요. 다지듯 칼집 낸 고기를 양념한 후 석쇠에 굽지요. 서울식 불고기와 달리 육수를 전혀 쓰지 않아 바싹 불고기라고 부르기도 해요.

광양식 불고기는 종잇장처럼 얇게 저민 고기를 양념해 석쇠에 굽는 전라남도 광양 지역의 불고기예요. 빠르게 구워 고기 안에 육즙을 가두는 게 포인트! 부드러우면서 쫄깃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지역별 소불고기 더 알아보기

돼지 불고기

돼지고기는 지방이 많아 어떻게 요리해도 맛이 풍부해져요.달큼하고 부드럽게 불고기를 해도 좋죠. 각기 다른 재료로 돼지고기의 맛을 끌어낸 다양한 돼지 불고기 한번 맛보실래요?

구수한 된장 양념이 이 돼지고기의 고소함을 넉넉하게 받쳐주는 기사식당 돼지불고기. 특별한 메뉴도 아닌데 입소문 폴폴 나는 건 다 이유가 있겠죠? 푸짐한 양과 입에 착! 붙는 그 맛을 직접 확인하세요.

국산 더덕으로 으로 고추장 돼지불고기에 향을 더했어요.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양념과 향긋한 더덕 향 덕에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는 전혀 느껴지지 않아요. 고급스러운 돼지불고기를 찾으신다면 딱이겠죠?

큼직한 대파로 맛과 향을 끌어 올린 파 돼지불고기예요. 달큼한 파 향이 돼지고기에, 고소한 돼지고기 육즙이 파에 스며 한 입 씹으면 입안이 고소하면서 달달한 맛으로 가득 차요. 설명이 더 필요한가요?

돼지 불고기 더 알아보기

이색 불고기

워낙 자주 먹는 메뉴라 특별할 게 없다고요? 이색 불고기를 맛보면 생각이 확 달라져요. 내가 알던 불고기가 불고기 맞나? 싶게 색다르고 특별한 맛. 배민찬이 소개할게요.

시래기 불고기 전골은 야들야들 소고기를 강원도산 향긋한 시래기, 각종 채소와 함께 끓여낸 메뉴예요.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국물과 푸짐한 재료가 맘에 쏙 드실걸요? 마무리 칼국수는 진리지요.

매콤 치즈불고기는 누구나 좋아할 정답 같은 메뉴랍니다. 쭈욱- 늘어나는 고소한 치즈가 넉넉해 치즈 마니아에게는 특히 더 추천! 믿고 먹는 매콤 치즈불고기의 유혹에 넘어와 보세요.

단호박 오리불고기의 매콤달콤한 매력은 먹어본 사람만 알아요. 쫄깃쫄깃한 국내산 오리고기와 달달한 단호박을 함께 볶아 맛과 건강을 모두 챙겼으니까, 우리 가족을 위한 특별 메뉴로 좋겠죠?

이색 불고기 더 알아보기
더 다양한 불고기 메뉴 보기